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우리는 요즘 100세 시대에 살고 있다는 말들을 합니다. 아니 그 생은 더 연장될 것이라는 말도 하고 있습니다.

그러니 정년이란 말이 무색해져 갈수밖에 없습니다. 지하철을 타 봐도 경로석이 모자라 젊은이들 앞에 서계신 분들이 갈수록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. 여가시간을 어떻게 보내실까 찾으려고 지하철도 타보시고 산을 찾아 건강도 즐기시며 조용한 시간을 가져보시려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. 교수로서 직장생활을 지낸 기간보다 더 많은 세월을 이렇게 허무하게 보내고 계시지는 않는지도 모르겠습니다. 남은여생 보람 있게 살아갈 수는 없을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.

그래서 아이디어를 찾고 모으고 제공하려고 우리 선배 교수님들이 모이신지 어언 20여년이 되었습니다. 이제 좋은 일 찾아 봉사의 기회도 만들어 이 사회에 기여를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. 평생을 닦아온 교수님들의 지식과 재능, 모두 모두를 아낌없이 우리 후학들에게 베풀어 주심이 어떠하시겠습니까?

우리 모두의 의견을 모으려고 이번에 홈페이지도 만들었습니다.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의 많은 활용을 바랍니다.
[개인정보처리방침]   [이메일무단수집거부]
139-743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Tel : 02-970-6114 emeritus@seoultech.ac.kr
Copyright (c) 2016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. All Rights Reserved.